반응형


오르락 공식 홈페이지
https://oreurak.kr

오르락

연동 한 번으로 완성하는 내 주식 포트폴리오

oreurak.kr


#주식투자 #장기투자 #노후준비 #오르락어플
#주식투자앱


최근 주식 포트폴리오 관리하는
어플들이 많이 론칭되고 있어요.
이런 유용한 어플은 무조건
사용해봐야죠.
장기투자에 도움되는 어플이기도 합니다.



주식투자는 노후준비를 위한 투자방법입니다.
따라서 장기투자를 해야만 합니다. 그런데 우리나라에서는 단기투자에 매혹된 투자자분들이 정말 많습니다. 이 글에서 소개하는 "오르락" 어플을 이용하면 장기투자에 한 발자국 다가설 수 있을 겁니다.


저는 주식투자를 시작하면서 장기투자에 유리한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그 중 하나가 나만의 포트폴리오를 만들어 오랫동안 투자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는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관련 서비스를 찾아봤는데, 개인적인 포트폴리오를 만드는 서비스는 찾지 못 했습니다. 대부분 수익률이나 배당금에 초점을 맞춘 서비스였습니다.

엑셀을 통해 투자자산을 관리하기 시작했고
선입선출 방법의 투자내역 입력방법을 사용하고, 포트폴리오 기준가격을 산출해 일별 수익률을 확인하는 등의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앞으로 얼마나 더 투자하면 나의 투자자산이 어느정도까지 증식될 수 있는지 확인할 수 있는 기능까지 만들었습니다.


이렇게 투자를 이어나가고 있는 도중에
좋은 어플을 발견했습니다.
오르락 어플로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어플입니다.  



1. 여러 증권사의 보유 주식을 한 번에 증권사마다 흩어져 있는 주식들, 매번 번거롭게 각 증권사에 들어가서 확인하셨나요? 이제는 오르락 앱 하나로 모든 증권사 주식을 한 번에 확인하세요!
2. 공동인증서 연동으로 내 주식 자동 불러오기 내 주식 포트폴리오, 아직도 수동으로 관리하고 계시나요? 이제 공동인증서 연동 한 번이면 자동으로 주식 포트폴리오를 완성하실 수 있습니다!
3. 내 주식 포트폴리오를 차트로 보기 쉽게 주식 포트폴리오.. 하고는 싶은데 막상 시작하려니 뭐가 뭔지, 어떻게 봐야하는지 모르겠다고요?


아직 출시된지 얼마 되지 않은 앱이기 때문에 정말 기초적인 기능만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 앱을 만든 스타트업의 투자철학이 장기투자이기 때문에 앞으로 장기투자에 도움이 되는 기능들을 추가한다고 합니다. 장기투자자로서 정말 기대되는 어플입니다.


오르락 어플 연동하는 방법


일단 앱을 다운로드하고 실행하면 핸드폰인증을 해야합니다. 여타 다른 앱과 동일하죠. 그리고 공인인증서 연동을 해야합니다. 공인인증서 연동 한 번만으로 모든 증권사의 증권계좌를 찾아주기 때문에 정말 편리합니다. 해외계좌까지 연동가능하기 때문에 서학개미도 사용할 수 있는 앱입니다!



오르락 증권사 연동

다만 오르락에 공인인증서를 연동하려면 아래 주소에서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공인인증서 등록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PC가 필요하다는 점에서 다소 불편합니다.


https://oreurak.kr/cert → 공인인증서 연동 등록

만들어진지 얼마 되지 않은 앱이라 다른 핀테크 앱에서 보여주는 간편함이 없기 때문에 아마 처음 오르락을 사용하는 분들께서는 불편하다고 생각할 수도 있을 겁니다. 이 문제는 모바일 앱에서 공인인증서 등록까지 모두 진행할 수 있게 추후에 해결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공인인증서를 등록하고 증권사를 연동시키면 아래와 같이 자신만의 포트폴리오를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보통 우리나라 앱에서는 미국주식과 연동되는 것을 찾아보는 것이 어려운데 오르락은 미국주식까지 완벽하게 지원합니다.

증권계좌에 변동이 있으면 자동으로 새로고침됩니다. 일일이 거래내역을 입력할 필요가 없다는 점에서 정말 편리합니다. 그리고 자신이 매수한 기업에 대해서는 자동으로 팔로우하는 주식으로 들어가 관련 뉴스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오르락 포트폴리오 생성과 팔로우하는 주식



각 기업별로 투자현황 (평단가, 수익률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그 기업과 관련된 뉴스를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장기투자에서 중요한 것은 미래기업가치입니다. 그래서 오르락은 기업의 미래가치를 판단할 수 있는 "뉴스"에 중점을 두는 것으로 보입니다.


앞으로 저는 오르락을 통해 투자자산을 병행 관리하려고 합니다. 아직까지는 강력한 기능을 지원하는 것은 아니지만, 오르락을 사용하면서 앞으로 개선되어야 하는 요소들을 찾아보고 개발사에 피드백도 적극적으로 해보려고 합니다. 장기투자를 생각하시는 다른 분들에게 오르락을 강력 추천합니다.


미국(국내)주식 포트폴리오 오르락 어플 추천 (주식 어플 순위) +증권사 연동

미국(국내)주식 포트폴리오 오르락 어플 추천 (주식 어플 순위) 최근 공모주 이슈로 많은 분들이 증권사 계...

blog.naver.com



추천한 친구, 추천받은 친구 모두 스탬프가 추가됩니다.

https://oreurak.kr/invitations/DDJ2HX5uYafzQV9bIaVyw9PRH2R2

오르락

연동 한 번으로 완성하는 내 주식 포트폴리오

oreurak.kr



https://goole.tistory.com/161

미성년자 주식 계좌 개설 방법 키움증권으로 만드는 방법 + 준비물 서류 (주식 증여 신고 및 비대

미성년자 주식 계좌 개설 방법 키움증권으로 만드는 방법 + 준비물 서류 갤럭시북 프로 360 (13.3형 15.6형) vs 엘지 lg 그램 gram 15인치 차이 장점 단점 가격 성능 비교 갤럭시북 프로 360, 엘지

goole.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