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 LG 엘지 그램 쿠팡 사전예약 사은품 (14, 16, 17인치 가성비 노트북 추천)

​매년 이맘때가 되면 새로운 엘지 그램 모델이 나오곤 하죠.올해도 역시 2021 LG 그램이 출시됐습니다....

blog.naver.com


철학·소통·투명성이 성공 비결

아크사의 ETF가 올 한해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시장에서는 성공 비결에 주목을 하고 있는데
많은 전문가들은 투자 철학과 신념, 투자자와의 소통, 상품의 투명성을 꼽고 있습니다.

Ark 캐시우드


우선 아크사가 초점을 맞추고 있는 '파괴적 혁신' 테마에서 투자 철학을
생각하면 답이 나옵니다.


회사는 인공지능(AI), 에너지 저장, 로보틱스, DNA 시퀀싱(sequencing), 블록체인을 5가지 혁신 산업으로 정의하고 있습니다.

이 5가지 혁신 기술 플랫폼이 향후 10년~15년간
약 50조 달러, 한화로 5경원 이상의
경제적 부가가치를 창출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막대한 규모의 수익 창출이 예상되는 산업군에 선제적으로 투자했던 게 시장에서 높은 점수를 받고 있으며 선점 효과까지 누릴 수 있었다는 해석이 가능합니다.
더불어 아크사는 투자자들과의 소통 이를 위한 투명성 제고에도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문화가 전 세계적으로 자리를 잡으면서 자사 홈페이지,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팟캐스트, 이메일 및 유튜브 채널을 통해 앞서 언급했던 투자 철학과 펀드 구성내역 등을 투자자들과 공유합니다.
추가로
자신들의 투자 스토리를 지속적으로 알리면서 꾸준히 소통하고 있습니다.

액티브 etf는 투자자에게 공개할 의무가 있지만
깨끗하고 투명하게 공개한다는 점이죠.
타사들과 차별적인 행보이긴 합니다.

이렇게 투자자들과 눈높이를 맞추며 호흡함으로써 투명성을 입증하고, 신뢰를 쌓아나간 게 인기 비결로 꼽히고 있습니다.

올해 아크사가 전성기를 맞으며
미래레고 액티브 ETF의 성장세와 확장세가 지속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미국 주식시장에서 해마다 출시되는 상품 수는 증가하고 있으나
10년 전인 지난 2010년 4개를 시작으로 2015년 13개, 2020년에는 무려 132개의 상품이 시장에 선보였습니다.
10년 만에 33배가 늘어난것.

이런 추세를 반영해
국내에서도 아크의 성공 방식을 검토할 필요가
있어보입니다.
환매 중단 사태, 이로 인한 투자자 신뢰도 저하, 만족스럽지 못한 수익률 등으로 인해 심각한 자금 유출난을 겪고 있는 국내 펀드 시장에 액티브 ETF의 성장세를 활용해 활기를 불어넣을 필요가 있다는 시각입니다.


액티브 전문 운용사는 미국과 국내 펀드 시장 모두에서 좁아지는 자신의 입지를 고민할 수밖에 없는 상황으로
미국과 한국의 액티브 자산운용사가 처한 환경이 크게 다르지 않다는 점을 고려할 때,
국내 주식시장 내 액티브 ETF의 성공 가능성을 검토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미중 무역전쟁 화웨이 제재 메모리반도체 낸드플래시와 D램 시장 가격 전망, 삼성전자 하이닉스

2020년 올 한해 코로나19로 경기 불확실성이 증가한 가운데 반도체 시장 역시 타격을 받았습니다. ​반도체...

blog.naver.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