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개인사업자 홈택스 종합 소득세 신고대상 세율 납부방법

blog.naver.com/jongy0644/222347819296

미국주식 나스닥 하락 이유와 인플레이션 공포, 미국 CPI 소비자물가지수 발표 주가전망 (+10년 만

인플레이션 공포 어제 뉴욕 증시의 관심은 인플레이션에 쏠렸습니다. 금리를 자극하는 이 인플레이션은 4월...

blog.naver.com


2021년 5월 종합소득세 신고 대상 및 세율, 납부 방법

자영업자 분들 또는 프리랜서로 활동하는 분들이라면 5월에 종합소득세를 신고해주셔야 합니다. 제대로 된 신고가 이루어지지 않았을 때는 세금을 크게 부과해야 되는 상황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종합소득세 신고일 전부터 미리미리 확인해주시는 것이 좋겠죠? 오늘은 2021년 5월 종합소득세 신고 대상 및 세율, 납부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종합소득세란?

종합소득세란?

1년 동안 사업활동에 대한 세금
종합소득세는 1년 동안 사업을 하면서 번 소득에 대한 종합적인 세금을 의미합니다. 이자소득과 사업소득, 배당소득, 근로소득, 기타소득, 연금소득 중 일부 기준을 초과하는 소득을 종합적으로 과세하는 세금인데요. 직장을 다니고 있는 직장인 분들이라면 연말정산을 실시하지만 연말정산을 실시하지 않거나 근로소득 외 다른 소득을 보유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5월에 실시하는 종합소득세에서 신고를 해야합니다.


2021년 종합소득세 신고 대상과 납부 세율

2021년 종합소득세 신고 대상
▶ 개인 사업자, 자영업자 등 연말정산을 진행하지 않는 근로자

2021년 종합소득세 신고 대상은 개인 사업자, 자영업자 등 연말정산을 실시하지 않는 근로자 분들입니다. 단순히 사업으로 번 소득만을 신고하는 것이 아닌 근로, 배당, 임대, 이자, 연금 소득 등 여러 항목이 포함됩니다. 금융 소득은 연 2천만 원 이상, 사적 연금소득 1천 2백만 원 이상, 기타 소득 금액 3백만 원 초과 시 신고 대상에 포함됩니다. 하지만 신고에서 제외되는 경우도 있는데요. 프리랜서지만 방문 판매원, 배달원은 제외되고 비과세, 분리과세 소득만이 있는 경우, 퇴직 소득, 연말정산 대상 사업 소득만 있는 경우에도 제외된다는 점 참고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021년 종합소득세 세율


종합소득세는 과세표준 구간에 따라 다르게 적용되는데요. 자세한 2021년 종합소득세 세율은 표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누진공제액은 각 세율 구간에 따라 다르게 적용됩니다.

종합소득세 신고 및 납부 방법

 

종합소득세 신고 및 납부 방법


종합소득세 신고방법 : 세무서
홈택스를 이용한 방법이 어렵게 느껴지는 분들이라면 관할 세무서에 방문하여 종합소득세를 신고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다만 신고 기간에 많은 사람들이 몰릴 수 있기 때문에 시간적인 여유를 두고 방문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종합소득세 신고 후 납부해야 하는 세금이 있다면 신용카드, 간편결제 등의 방법으로 간편하게 납부하실 수 있습니다.

종합소득세 신고방법 : 세무사

종합소득세는 세무사를 방문하여 신고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다양한 절세 방법들을 꼼꼼히 챙겨 세금 폭탄을 해결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여러 가지 소득, 일정 규모 이상인 사업자 분들이라면 세무사의 도움을 받아 종합소득세를 신고해주시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종합소득세 신고방법 : 국세청 홈택스
국세청 홈택스를 이용해 종합소득세를 신고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직접 방문하지 않고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신고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이때 종합소득세 세금 고지서 또는 my 홈택스 카테고리를 통해 세금 유형을 미리 확인해야 합니다. 소득인 적은 분들이라면 공인인증서를 설치한 후 로그인하여 편안하게 신고가 가능합니다.


5월에 실시하는 연말정산, 종합소득세 신고 대상 및 세율, 신고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종합소득세를 신고하지 않고 세금을 납부하지 않은 경우 가산세 등
불이익이 있을 수 있습니다.

 

미성년자 주식 계좌 개설 방법 키움증권으로 만드는 방법 + 준비물 서류 (주식 증여 신고 및 비대

미성년자 주식 계좌 개설 방법 키움증권으로 만드는 방법 + 준비물 서류 갤럭시북 프로 360 (13.3형 15.6형) vs 엘지 lg 그램 gram 15인치 차이 장점 단점 가격 성능 비교 갤럭시북 프로 360, 엘지

goole.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